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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서울 소재 유망 창업기업 제품과 기술의 중국 시장진출 지원을 위해 현지 B2B와 B2C 전개가 동시 가능한 유력시장인 중국 항저우에서 「중국 유통망 기획판촉전」과 「기술거래로드쇼」에 참가할 역량 있는 기업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바랍니다.

 

 

- 아 래 -

 

□ 지원내용 및 특전 (항공비와 체재비는 참가기업 부담 / 숙박비 지원)

① 공통비용 서울시 부담 (바이어섭외 및 상담알선, 현지행사장 임차, 부스설치 및 비품 임차, 현지 물류운송, 통역, 중문 홍보자료 제작, 현지교통 등)

② 현지 유망 바이어 섭외 및 상담 주선

③ 현지 유력 유통망 방문 및 관계자 미팅 주선

④ 숙박(3박, 트윈룸 기준) 무료 제공

⑤ 사전 프리마케팅(현지 진출전략 세미나 개최 등)

 

□ 사업 개요

사 업 명

2012 중국 유통망 기획판촉전 & 기술거래로드쇼

항저우

기 간

2012. 10. 11(목) ~ 10. 12(금)

지 역

중국 저장성(浙江省) 항저우(杭州)

신청분

IT, BT, 전자, 기계, 통신설비, 생활소비재 등 완제품 및 S/W

주 최

서울특별시, 항저우시

주 관

SBA, KOTRA,

항저우시 대외무역경제합작국

□ 세부일정

10.11(목) / 09:00∼17:00

- 제품 전시상담회 : 기업별 부스 내 사전매칭 바이어와 일대일 상담

- 기술거래로드쇼 : 바이어들 대상 기업‧제품 브리핑 및 사전매칭 바이어와 일대일 상담

10.12(금) / 09:00∼18:00

- 제품 전시상담회 : 불특정 다수 바이어 대상 전시․상담 및 전일 상담 바이어와 추가 수주상담

- 판촉회 : 바이어 및 소비자 대상 현장 판매

※ 상기 일정은 현지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 가능

 

□ 참 가 비 : 무 료 

□ 참가신청

신청자격

- 서울신기술창업센터, 서울시창업지원센터, 성수IT종합센터 입주․졸업기업

- 서울지역 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서울벤처창업지원센터 지원)

접수기간 : 8. 14(화) ~ 8. 27(월)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

- 서울신기술창업센터 : SBA 보육지원팀 김현기 과장(02-2657-5804, khk14000@sba.seoul.kr)

- 서울시창업지원센터 : SBA 보육지원팀 송재학 과장02-6283-1001, E-mail : songjh@sba.seoul.kr)

- 성수IT종합센터 : SBA 보육지원팀 박기태 과장(02-2115-0525, gitaepak@sba.seoul.kr)

- 서울벤처창업지원센터 : SBA 보육지원팀 이재훈 과장(02-2657-5802, gulbee@sba.seoul.kr)

특기사항 : 최종 참가업체는 현지시장성 검토결과 반영하여 선정

 

□ 참가신청서류

 

기술로드쇼_참가신청서(20120814).hwp

 

중국유통망기획판촉전_참가신청서(20120814).hwp

 

2012. 8.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첨 부 : 항저우 시장동향】


1. 개 요
  ○ 면     적 : 101,800km2 (중국 전체면적의 1.1%, 한반도 면적의 46%)
  ○ 행정구역 : 저장성의 성도(省會)로써, 지급시(地級市) 11개, 현급시(縣級市) 22개 
  ○ 인     구 : 5443만 명(2010.11.1.기준)
  ○ 주요산업 : 전자 및 통신설비, 기계, 방직, 의류, 피혁, 석유화학, 의약 등
  ○ 산업비율 : 1차(5.0%), 2차(51.9%), 3차(43.1%)

2. 시장 현황
  현지 브랜드 전개와 중국 유통시장 진출 동시추진 가능

  ○ 글로벌 브랜드의 중국시장 진출 거점이자 중국 유명브랜드와의 격전지
  ○ 항저우, 원저우(溫州), 쑤저우(蘇州) 등은 중국 최대 부자층 집적지
    - 중국 유력 소비시장이자 유통거점
  ○ 중국 매출 1위 백화점 따샤(大厦)백화점 소재
    - 루이비통, 구찌 등 명품브랜드 매출 세계 최고


 인근 유력시장과 연계 진출 시, 큰 파급효과 기대

  ○  항저우를 거점으로, 저장성(浙江省) 닝보(宁波), 후난성(湖南省) 주저우(株洲), 장쑤성(江苏省)
    우시(无锡) 등 인근 유력 2•3선 시장으로 진출시장 확대 가능
  ○ 최근 항저우와 주요 도시들 간 고속철  개통에 따라 보다 빨라진 물류 유통
    - 항저우-상하이 고속철(2010.10)
    - 항저우-난징(南京)ㆍ닝보(宁波) 고속철(2011)
    - 항저우-황산(黄山) 고속철(2013년 예정) 등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거점 도시
  ○ 중국 최대 온라인사이트 알리바바닷컴(B2B), 타오바오(B2C/C2C), 야후차이나 등의 본사 소재지
    - 중국 인터넷사용자(4.85억명) 중 40% 인터넷쇼핑 유 경험
    - 알리바바 1일 평균 1,800만건, 200만 위엔(약 3,600억원) 거래 
  ○ 알리바바, ‘해외 유망브랜드 유통’(Ali-Outlets, 良进口) 프로젝트 가동
    - 그룹 내 온라인사이트(Alibaba.com / Taobao), 결제(Alipay), 운송(Aliyun) 등 각
      사업부문과 연계, 해외브랜드 제품 현지유통 대행 개시
    - 해외브랜드 제품, 알리바바 사이트상 1일 4,000만 위엔(약 72억원) 거래
      (2011.9월말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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