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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계 최초 상용서비스를 위한 스마트폰 GPS 기반의 지오펜싱 서비스 실시
 2. 개인의 위치정보를 수집하지 않는 상황인지기술 및 접속분산처리기술 활용
 3. 국내 벤처기업의 독자기술특허 확보

 

 1. 방배본점 미니스톱 내 삼각김밥 등 먹거리 음식의 유통기한이 하루 전으로 다가옴
 2. 해당 점주는 해당 먹거리 상품 이미지를 매장 내 개별시스템에 재고물량 만큼 등록
 3. 정해진 시간, 방배본점 미니스톱 설정지역 내 진입한 고객들 스마트폰 상에 무료쿠폰 자동노출
 4. 방문고객 쿠폰 제시, 포스연동으로 재고물량 소진, 쿠폰 소진 시 자동으로 이벤트 종료
 5. 이벤트쿠폰 및 다양한 마케팅 활용 가능

 - 지오펜싱은 설정된 특정지역 내 진입 시 해당 스마트폰 상에 다양한 정보를 띄어주고, 해당 지역을 벗어날 경우 자동으로 서비스가 해지되는 차세대 마케팅 서비스 기술입니다.
 - 기존 지오펜싱의 경우 서비스대상자가 설정지역 진입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 스마트폰 GPS를 통하여 위치정보를 지속적으로 수집합니다. 이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위배되고, 사용자의 GPS를 지속적으로 활용함으로 배터리소진과 무선데이터 패킷 소모가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 또한 중앙시스템에서는 불특정다수의 위치정보를 수집/처리함으로 막대한 중앙처리장치를 보유해야합니다. 이런 경제적 이유로 현재 지오펜싱서비스는 중앙방식으로 제공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차세대 마케팅기술로 평가받는 지오펜싱은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하여 본격적인 상용서비스가 힘든 상태로 각 글로벌기업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접근방식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 국내 위치기반기술 벤처기업인 이머시브코리아 지오펜싱 서비스는 위의 단점을 해결하였습니다.
  1) 개인의 위치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면서 설정지역 진입여부를 판단하는 기술특허 보유
  2) 개인의 위치정보를 수집하지 않음으로 배터리소진 및 무선통신데이터 패킷소모가 발생치 않습니다.
  3) 불특정다수의 위치정보를 수집하지 않음으로 중앙처리장치가 불필요합니다.
  4) 개인의 스마트폰과 푸시서버 외에 별도의 장치(NFC,블루투스 기술에 필요한)가 필요치 않습니다.
  5) 이러한 이유로 몇몇 이동통신사 또는 대기업이 아닌 개별 매장 중심으로 도입이 가능합니다.
 - 특히 국내·외 최초로 개별매장 마케팅이 가능한 지오펜싱 상용서비스를 위하여 미니스톱과 2014년 2월 시범서비스를 진행하며, 올 상반기 실제 상용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제안사의 지오펜싱 서비스는 SBA 벤처기업 지원사업을 통하여 2개의 국내특허 및 3개의 국제(PCT)출원 중이거나 등록 완료되어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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